Eng
ASSOCIATED LINK
OPEN MENU
CLOSE MENU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usiness Field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io Business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의 선도기업이 되겠습니다.

SmartGrid Business

한국형 PLC의 세계화와 함께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MVNO Business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istribution Business

세상을 더욱 빛나게 만들겠습니다.

Investor Relations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Employment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인스코비, 알뜰폰사업 월 매출 ‘고공행진’…하반기 알뜰폰 실적 전망 ‘맑음’

페이지 정보

2022-09-15

본문

+ 인스코비, 올해 평균 매출 50억원 상회MZ세대 알뜰폰 유입 월별 매출 상승세 지속

+ 국내 알뜰폰 가입자수 1200만명 육박하반기 갤럭시 아이폰 신형폰 출시 수혜 기대

 

 

국내 알뜰폰 가입수가 1200만명을 바라보는 국민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가운데, 인스코비 알뜰폰 사업 월별 매출 상승세를 이어 오고 있어 올해 호실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인스코비는 알뜰폰 사업 7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6% 증가한 58억원을 시현, 올해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15 밝혔다. 현재 잠정 집계 중인 8 7월의 최대 실적 추이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실적 성장세는 시니어 대상 서비스로 이름을 알린 알뜰폰이 1200 가입자를 바라보는 국민 서비스로 등극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이통사 고가 요금제 대한 부담으로 자급제 폰을 선호하는 MZ세대 외국인 관광객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기 때문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무선 통신망 가입자수 따르면 국내 알뜰폰 가입자 수는 지난 7 기준 1185만명 기록했다. 지난해 1000만명 돌파 더욱 성장했다. 최근 금융업계도 알뜰폰 시장에 가세하며 연내 가입자는 1300만명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반기 실적 성장도 기대된다. 최근 출시한 삼성전자 신형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4·Z폴드4 흥행에 이어 8(한국시간)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공개에 따른 추가적인 수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갤럭시 아이폰 신형 스마트폰 주력 소비층 MZ세대를 중심으로 자급제 구매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알뜰폰 시장 유입자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하반기 스마트폰 자급제 단말기 구매자 전체 35% 수준이었고, 알뜰폰요금제 이용자중 90%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해 사용했다. ​또한, 알뜰폰요금제 이용자 10~30대는 54% 수준으로 집계 개시 이후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섰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월별 매출액 50억원을 상회하는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지난 매출액 무난히 넘을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하반기 아이폰14, 갤럭시Z 플립 폴드 시리즈 판매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알뜰폰 사업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