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ASSOCIATED LINK
OPEN MENU
CLOSE MENU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usiness Field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io Business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의 선도기업이 되겠습니다.

SmartGrid Business

한국형 PLC의 세계화와 함께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MVNO Business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istribution Business

세상을 더욱 빛나게 만들겠습니다.

Investor Relations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Employment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인스코비-아피메즈, 1200억 밸류로 시리즈A 투자 유치…美 FDA 3상 ‘초읽기’

페이지 정보

2021-09-29

본문

+ 아피메즈USA, 바이오전문 투자은행 주간 계약 체결, 800만불 투자유치 나스닥 상장 추진

+ 아피메즈, 11 미국 FDA 임상 3 착수 30조원 다발성경화증 치료제 시장 정조준

 

 

인스코비가 글로벌 투자은행(IB) 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사실상 성공하며 30조원 시장 규모의 다발성경화증 치료제에 대한 미국 임상 3상을 본격화 한다.

 

인스코비는 바이오 자회사 아피메즈USA 시리즈A 펀딩에서 1 달러( 1200억원) 밸류에이션(기업가치) 인정받게 00 밝혔다. 시리즈A 미국 바이오전문 투자은행 A사가 최대 800 달러( 100억원) 투자키로 했다.

 

100억원 규모에 달하는 투자 유치로 아피메즈USA 다발성경화증(MS) 치료제 아피톡스(Apitox) 미국 FDA(식품의약국) 임상 3 추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임상 3상은 다발성경화증 환자 500명을 대상으로 미국의 20 임상센터에서 6개월 간격으로 2세트 진행될 예정이다. 빠르면 오는 11 임상 3상에 돌입해 2023 2월까지 임상시험을 마무리 계획이다.

 

아피메즈USA A사와 임상 3상에 필요한 자금 유치 효율적 임상 수행, 나아가 글로벌 제약회사들과 협업구도를 이끌어 내기 위해 오랜 기간 논의를 진행해 왔다. 양사는 소규모 사모 형태의 1 펀딩과 대규모 공모 방식(IPO ) 2 펀딩으로 나눠 진행하는 것이 임상비용 지출시기에 맞춰 필요자금을 조달하고 펀딩 단계별로 밸류에이션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구조라는 점에 최종 합의했다.

 

이에 따라 아피메즈USA 임상 3 진행에 필요한 6천만달러 펀딩을 위해 A사와 1차와 2 단계 자금 유치를 추진하고 궁극적으로 나스닥 상장을 통해 제약사들과의 협업 가능성을 높일 있는 구조의 주간사 패키지 계약 체결했다. A사는 아피메즈USA ▲시리즈A 성격의 이번 1 펀딩 내년 상반기 내에 미국 나스닥 IPO(기업공개) 통한 나머지 2 펀딩의 주간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작년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임상 3상을 위한 자금 조달을 위해 100여개의 기관투자자 글로벌 제약사와 미팅을 진행해 왔다 아피메즈USA 같은 신생기업이 미국 월가(Wall Street)에서 시리즈A 대규모 자금을 유치한 만으로도 의미가 크다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