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ASSOCIATED LINK
OPEN MENU
CLOSE MENU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usiness Field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Bio Business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산업의 선도기업이 되겠습니다.

SmartGrid Business

한국형 PLC의 세계화와 함께 스마트그리드 시스템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MVNO Business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istribution Business

세상을 더욱 빛나게 만들겠습니다.

Investor Relations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Employment

미래사회 변화의 주역으로 도약하는 인스코비

About INSCOBEE

인스코비는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서 조화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인스코비, 子아피메즈 천연추출물 기반 연구로 정부 BIG선도과제 1단계 선정

페이지 정보

2021-08-13

본문

인스코비의 바이오 자회사 아피메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BIG(Beyond the Innovation Gap)선도모델 과제에 참여한다고 11 밝혔다.

 

이번 정부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우수한 공공연구성과의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월에 2021년도 공공연구성과 BIG선도모델 사업 시행 공고’를 통해 진행됐다.

 

아피메즈는 대전에 위치한 한국원자력연구원 특허법인 SYP, 한국과학기술지주, 대전테크노파크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신약을 개발하는 ‘천연추출물 유래 바이오 식의약 소재를 활용한 항암제 당뇨치료제 기술사업화’를 통해 1 관문을 통과해 주목받고 있다.

 

천연물 기반 의약품과 건강식품은 기존 화학물질 기반 제품보다 부작용이 적은 장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연구기간이 길고 제품화가 쉽지 않아 이번 과제 선정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피메즈는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함께 바나바와 모링가에서 추출한 물질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선다.

 

바나바는 부처꽃과 식물로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나는 다년생 상록수로서, 줄기부분은 또는 가구의 재료로 사용되며, 뿌리는 위장병 치료, 건조된 잎은 ()로도 식용이 가능하다. 바나바 잎에는 Corosolic acid(코졸릭산)라고 하는 혈당개선 효과 성분이 존재한다는 것이 이미 보고되어 있는데, 연구팀은 해당 바나바잎 추출물에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복합추출물을 개발하였고 , 상기 복합추출물을 이용한 마우스 비임상 동물실험을 통해 우수한 항당뇨 효과가 있음을 규명함은 물론다양한 당뇨 타겟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함을 입증하였다. 연구팀은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제품 formulation 식약처 인증을 완료하고, 우수한 혈당개선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판매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역할을 성실하게 하고자 한다.

 

모링가는 동남아시아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로서 다량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적의 식물로 불리고 있는 세계 10 Super Food이며, 항당뇨, 항알러지 등의 효능이 입증된 있다. 연구팀은 종래의 모링가 추출방법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추출방법을 개발하였고, 이를 토대로 폐암, 유방암, 피부암 등에 적용 가능한 우수한 소재 항암소재 개발을 세계 최초로 완성하였다. 특히, 상기 모링가 추출물은 악성 폐암을 대상으로 마우스 비임상 동물시험 결과, 14일간의 단순 경구투여만으로도 70% 이상의 항암효과를 보였음은 물론, 인체 독성이 적은 저선량 방사선과의 병합처치시에 97% 이상의 항종양 효과를 보여, 종래 항암제 대비 매우 우수한 항암효과를 보임을 입증하였다. 아울러, 정상세포가 아난 암세포에서만 독성을 나타낼 아니라, 기존의 세포독성 주사형 항암제와는 차별화되는 구제로서 적용이 가능하여 새로운 저독성 항암 치료제로서의 효능이